블로그 이미지
LifeisSimple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2012. 1. 24. 15:34 Brain Trainning/DataBase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A fatal error occurred while reading the input stream from the network. The session will be terminated (input error: 121, output error: 0).

TCP Chimney Offload 기능을 활성화 했을 경우 Network 카드가 CPU에서 처리해야할 일부 기능을 분담해 시스템 부하를 줄여주는 역할을 하는데 일정이상의 네트웍부하가 있을 경우 이로 인해 네트웍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문에 DB 같이 중요한 시스템에서는 이 기능으로 인한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OFF 해야 합니다. 

참고 : 

TCP Chimney 오프로드는 네트워크를 통한 데이터 이동 관련 작업을 호스트 컴퓨터의 CPU에서 네트워크 어댑터로 오프로드할 수 있게 해주는 네트워킹 기술입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관리 효율성이나 보안에 손실을 주거나 추가 프로그램 사용하지 않고도 컴퓨터 또는 서버의 네트워크 데이터 처리 작업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현재 네트워크 처리 오버헤드로 제한을 받는 프로그램도 TCP Chimney 오프로드와 함께 사용할 경우 일반적으로 더 잘 조정됩니다.

Microsoft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TCP 오프로드 기술 부분은 Alacritech와의 사용권 계약에 따라 사용되고 있으며 6,226,680, 6,247,060, 6,334,153, 6,389,479, 6,393,487, 6,427,171, 6,427,173, 6,434,620, 6,591,302, 6,658,480, 6,697,868, 6,751,665, 또는 6,757,746 등의 미국 특허 중 하나 이상에서 다룰 수 있습니다. Microsoft는 Alacritech의 특허에 의한 사용권을 갖고 있지 않아 하드웨어 부분에 오프로딩 기능을 구현할 수 없습니다. 이는 Alacritech의 특허 기술을 사용하기 위해 특별히 고안된 하드웨어에서 TCP 오프로드 기술을 사용하거나 판매하기 위한 사용권을 Alacritech 특허에서 허가받지 못했음을 명시적으로나 암시적으로 동의하고 인지한 것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Microsoft 웹 사이트의 TCP Chimney 라이선싱을 참조하십시오.


따라서, 아래와 같이 조치합니다.

Windows Server 2008 TCP Chimney 오프로드, 수신측 배율 및 네트워크 직접 메모리 액세스 기능에 대한 정보

이 페이지에서

소개

이 문서에서는 Windows Server 2008에서 TCP/IP 프로토콜에 대해 사용할 수 있는 TCP Chimney 오프로드, RSS(수신측 배율) 및 NetDMA(네트워크 직접 메모리 액세스) 기능에 대해 설명합니다.

추가 정보

TCP Chimney 오프로드 개요

TCP Chimney 오프로드는 네트워크 데이터 전송 동안 CPU의 작업을 네트워크 어댑터로 전송하는 데 도움을 주는 네트워킹 기술입니다. Windows Server 2008에서 TCP Chimney 오프로드는 Windows 네트워킹 하위 시스템이 TCP/IP 연결 처리를 특수한 TCP/IP 오프로드 처리를 지원하는 네트워크 어댑터로 오프로드할 수 있도록 합니다.

TCP Chimney 오프로드는 모든 버전의 Windows Server 2008 및 Windows Vista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어댑터에서 해당 기능을 지원하기만 하면 TCP/IPv4 연결과 TCP/IPv6 연결 모두 오프로드될 수 있습니다.

Windows Server 2008에서 TCP Chimney 오프로드를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

TCP Chimney 오프로드는 다음 두 위치에서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운영 체제
  • 네트워크 어댑터의 고급 속성 페이지
TCP Chimney 오프로드는 두 위치에서 모두 사용하도록 설정되어야만 작동합니다. 기본적으로 TCP Chimney 오프로드는 이 두 위치에서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OEM 설치는 운영 체제, 네트워크 어댑터 또는 운영 체제와 네트워크 어댑터 모두에서 TCP Chimney 오프로드를 사용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운영 체제에서 TCP Chimney 오프로드를 구성하는 방법

  • TCP Chimney 오프로드를 사용하도록 설정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관리 자격 증명을 사용해서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2.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 명령을 입력한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netsh int tcp set global chimney=enabled
  • TCP Chimney 오프로드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관리 자격 증명을 사용해서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2.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 명령을 입력한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netsh int tcp set global chimney=disabled
  • TCP Chimney 오프로드의 현재 상태를 확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관리 자격 증명을 사용해서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2.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 명령을 입력한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netsh int tcp show global

네트워크 어댑터에서 TCP Chimney 오프로드를 구성하는 방법

  • TCP Chimney 오프로드를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장치 관리자를 엽니다.
    2. 네트워크 어댑터에서 원하는 네트워크 어댑터를 두 번 클릭합니다.
    3. 고급 탭에서 TCP 오프로드 항목 옆에 있는 사용 또는 사용 안 함 확인란을 클릭합니다. 

      참고 제조업체마다 다른 용어를 사용해서 네트워크 어댑터의 고급 속성 페이지에서 TCP Chimney 오프로드를 기술할 수 있습니다.

TCP Chimney 오프로드가 다른 프로그램 및 서비스와 공존하는 방식

TCP Chimney 오프로드 기술은 지정된 TCP 연결에 대한 TCP/IP 처리를 전용 네트워크 어댑터로 오프로드할 때 네트워킹 하위 시스템의 하위 계층 서비스에 의존하는 다른 프로그램이나 서비스와 공존해야 합니다. 다음 표에는 TCP Chimney 오프로드가 다른 프로그램 및 서비스와 공존하는 방식이 나와 있습니다.
프로그램 또는 서비스TCP Chimney 오프로드에서 작동하는 방법해당 서비스와 TCP Chimney 오프로드가 둘 다 사용하도록 설정되어 있을 때 예상되는 동작
Windows 방화벽 방화벽이 지정된 TCP 연결에 사용되도록 구성되면 TCP/IP 스택은 해당 TCP 연결을 네트워크 어댑터로 오프로드합니다.
타사 방화벽 구현별 일부 방화벽 공급업체는 방화벽 서비스가 실행되는 동안 TCP Chimney 오프로드가 사용될 수 있는 방식으로 제품을 구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방화벽 설명서에서 사용 중인 제품이 TCP Chimney 오프로드를 지원하는지 여부를 확인하십시오.
IPsec(인터넷 프로토콜 보안) 정책 아니오 시스템에 IPsec 정책이 적용된 경우 TCP/IP 스택은 TCP 연결을 오프로드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IPsec 계층은 모든 패킷을 검사하여 원하는 보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어댑터 팀 서비스(이 서비스를 부하 분산 및 장애 조치 서비스라고도 합니다. 이 서비스는 일반적을 OEM에서 제공합니다.) 구현별 일부 OEM에서는 TCP Chimney 오프로드와 공존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어댑터 팀 솔루션을 구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TCP Chimney 오프로드를 네트워크 어댑터 팀 서비스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려면 이 서비스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Windows 가상화(Hyper-V 기술) 아니오 Microsoft Hyper-V 기술을 사용해서 가상 시스템을 실행하는 경우 운영 체제에서 TCP Chimney 오프로드를 활용하지 못합니다.
네트워크 모니터링 도구(예: 네트워크 모니터 및 Wireshark) 구현별 일부 네트워크 모니터링 도구는 TCP Chimney와 공존할 수 있지만 오프로드된 연결을 모니터링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NLB(네트워크 부하 분산) 서비스 아니오 서버에서 NLB 서비스를 구성하는 경우 TCP/IP 스택은 TCP 연결을 오프로드하지 않습니다.
클러스터 서비스 그러나 Network 내결함성 드라이버(NetFT.sys)를 사용하는 TCP 연결은 오프로드되지 않습니다. NetFT는 내결함성 노드 간 클러스터 통신에 사용됩니다.
NAT(네트워크 주소 변환) 서비스(인터넷 연결 공유 서비스라도고 함) 아니오 이 서비스가 설치 및 실행되고 있는 경우 TCP/IP 스택은 연결을 오프로드하지 않습니다.

TCP Chimney 오프로드가 작동하는 방식을 확인하는 방법

운영 체제 및 네트워크 어댑터에서 TCP Chimney 오프로드가 사용 가능하게 설정되면 TCP/IP 스택은 적절한 TCP 연결을 네트워크 어댑터로 오프로드하려고 합니다. 시스템에서 현재 설정되어 있는 TCP 연결 중에서 오프로드된 연결을 확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관리 자격 증명을 사용해서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2. 다음 명령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netstat –t
    다음과 비슷한 결과가 표시됩니다.
    Active Connections
    
      Proto  Local Address          Foreign Address        State           Offload State
    
      TCP    127.0.0.1:52613        computer_name:52614       ESTABLISHED     InHost TCP    192.168.1.103:52614        computer_name:52613       ESTABLISHED     Offloaded
    이 출력에서는 두 번째 연결이 오프로드되었습니다.
Windows Server 2003의 TCP Chimney 오프로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문서 번호를 클릭하여 Microsoft 기술 자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912222  Microsoft Windows Server 2003 Scalable Networking Pack 릴리스

Windows Server 2008에서 RSS를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

RSS를 사용하도록 설정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관리 자격 증명을 사용해서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2.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 명령을 입력한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netsh int tcp set global rss=enabled
RSS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관리 자격 증명을 사용해서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2.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 명령을 입력한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netsh int tcp set global rss=disabled
RSS의 현재 상태를 확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관리 자격 증명을 사용해서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2.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 명령을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netsh int tcp show global
명령을 사용하여 RSS를 사용하도록 설정할 경우 다음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TCP Global Parameters ---------------------------------------------- Receive-Side Scaling State : enabled
참고 기본적으로 RSS는 사용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Windows Server 2008에서 NetDMA를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

저희가 NetDMA를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게 설정하도록 하려면 "해결 지원" 절로 이동하십시오. NetDMA를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도록 직접 설정하려면 "직접 해결" 절로 이동하십시오.

해결 지원



이 문제를 자동으로 해결하려면 Fix it 단추나 링크를 클릭합니다. 파일 다운로드 대화 상자에서실행을 클릭하고 Fix it 마법사의 단계를 따릅니다.


NetDMA 사용 
Microsoft Fix it 50610
NetDMA 사용 안 함 
Microsoft Fix it 50611


참고
  • NetDMA 사용 패키지가 작동하는지 확인하려면 NetDMA 기능을 상요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NetDMA 사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 이 마법사는 영어로만 제공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언어 버전의 Windows에서도 자동 해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현재 문제가 있는 컴퓨터에서 작업하고 있지 않은 경우 Fix it 솔루션을 플래시 드라이브 또는 CD에 저장한 후 문제가 있는 컴퓨터에서 실행하십시오.

그런 다음 "문제가 해결되었습니까?" 절로 이동하십시오.



직접 해결

NetDMA를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시작실행을 차례로 클릭하고 regedit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2. 다음 레지스트리 하위 키를 찾아 클릭합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Tcpip\Parameters
  3. EnableTCPA 레지스트리 항목을 두 번 클릭합니다.
    참고 이 레지스트리 항목이 없으면 매개 변수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를 가리킨 후 DWORD 값을 클릭하고 EnableTCPA를 입력한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4. NetDMA를 사용하도록 설정하려면 값 데이터 상자에 1을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5. NetDMA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려면 값 데이터 상자에 0을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6. EnableTCPA 레지스트리 항목이 없는 경우 NetDMA 기능을 사용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습니까?

  •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다면 이 절에서 설명한 작업이 끝난 것이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경우에는 기술 지원 서비스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 의견을 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의견을 보내거나 이 해결 방법에 대한 문제점을 보고하려면 "Fix it for me" 블로그에 의견을 남겨 주시거나 전자 메일 메시지를 보내 주십시오.
이 문서에 나와 있는 타사 제품은 Microsoft와 무관한 회사에서 제조한 것입니다. Microsoft는 이들 제품의 성능이나 신뢰성에 관하여 명시적이든 묵시적이든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본 문서의 정보는 다음의 제품에 적용됩니다.
키워드: 
kbenable kbnetworkmon kbnlb kbnetworkcard kbnetworkconnectivity kbexpertiseadvanced kbinfo kbhowto kbfixme kbmsifixme KB951037
posted by LifeisSimple